동서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동서대SW중심대학사업단

커뮤니티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과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home
커뮤니티
목 록
[SW중심대학사업단] Red Dot Winners 2022 수상 소감문
날짜:2022-11-09조회수:604
[SW중심대학사업단] Red Dot Winners 2022 수상 소감문



김*환 소감문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수상을 하게 되어 아이데이션 팀과 교수님들께 감사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수상자 선정 개막식에 초청되어 소프트웨어 중심 대학사업단의 지원으로 독일 베를린으로 올 수 있음에 더욱 큰 감사함을 느꼈다. 감사함과 동시에 타지로 떠난다는 것에 대한 걱정도 많이 되었었는데 막상 독일에 가니 한국에서 보거나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문화나 느낌을 접하면서 걱정과 달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거기서 다양한 사람들과 상황들을 접하고 일행들과 생각을 하나씩 맞춰가며 계획을 세우는 등의 활동을 통해 작았던 내 생각의 폭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고 타 문화를 접해 봄으로써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세계화 시대에 대한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었다. 앞으로도 많은 기회를 잡으려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더욱 넓은 견해를 키워 나가야겠다

 

김*현 소감문 

이번 베를린에서 레드닷 공모전 시상식 참가하고 무대에 오르면서 인생에 두 번은 없을 수도 있는

멋진 경험을 했습니다. 또한, 이 모든 자리를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땀 흘리며 노력한 팀원들 그리고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지도에 힘써주신 문미경교수님, 류도상교수님과 함께할 수 있어서 어디를 가든지 자신감과 자부심으로 난관을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지 세계적인 대회에서 수상했다는 것으로 끝이 아닌 수상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은 나 자신을 더욱더 당당하게 만들고 커다란 나무를 지탱하는 뿌리처럼 단단하게 마음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단합과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팀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에서 소통하고 단합하였으며, 이를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피드백에 신경 써주신 지도 교수님이 한자리에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시상식 이후에 여러 IT(Internet Technology) 기업체와 대학을 방문하면서 견문이 넓어졌습니다. 이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귀국하여 배운 점을 주변 사람들과 나누고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서대학교 재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자신이 느낄 수 있는 행복을 모두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베를린 현지의 다양한 IT기업체를 견학하면서 회사의 전반적인 구조와 업무 과정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방문한 기업들은 공통적으로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는 능력과 효율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해당 기업들은 각각의 주요 역할을 자사의 응용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데, 이를 통해 더 혁신적이고 효율적으로 경쟁사보다 앞서 나갈 수 있다고 했습니다. 기업체의 부서 중 IT 네트워크 부서는 설치 및 유지 관리를 감독한다고 했습니다. 담당자들은 클라우드 솔루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평가하고 설치한다고 했습니다. 또한 원격 처리 부서, 네트워크 장치 및 소프트웨어에 할당된 예산 내에서 작업하는 것이 포함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각 회사의 조직도에 대해서 설명 받았는데 순서대로 대표이사, 감사, 자문 위원, 기술 개발연구소, 영업본부, 경영지원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술 개발연구소는 앱 어플 개발, 스마트폰 보안개발 또는 솔루션 기술 지원 등을 담당하고 경영지원실에서는 총무, 관리, 재무 등을 담당한다고 했습니다. 해외 취업에 목표를 둔 나에게는 온몸으로 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견학이 되었고, 나의 꿈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평소 다소 관심이 없었던 네트워크 및 보안 방면으로도 깊이 있는 생각을 가질 수 있었으며 앞으로의 개인 공부에 시야를 넓혀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베를린 현지 다양한 기업체를 견학하며 한 측면에 국한되지 않는 나 자신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최*성 소감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위너를 수상하여 베를린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여했습니다. 좋은 팀원들과 교수님들을 만나서 함께 노력한 결과물의 성과로 참여한 시상식이기에 저에게 더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시상식장에서 또 다른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는데 호명된 수상자 중 우크라이나 국적의 수상자가 있었습니다. 그 수상자가 호명되고 무대로 올라갈 때까지 이전과는 다른 박수와 환호소리로 축하해주는 모습을 보며 저 또한 박수소리가 점점 커졌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비슷하게 저 또한 최대한의 응원과 축하를 해주고 싶었던 마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시상식에 참여하고 남은 시간에는 베를린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베를린을 다니며 놀랐던 부분은 대부분의 박물관과 관광지가 독일이 과거에 저지른 잘못에 대해서 반성하고 기리기 위함이었던 것이었습니다. 개인이 저지른 잘못도 인정하고 반성하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독일이라는 나라가 역사적 과오를 인정하고 성찰하는 공간들을 둘러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냥 놀 생각만 했던 여행이었는데 스스로 많은 생각을 하게 한 여행이었습니다.

 

임*정 소감문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위너라는 값진 결과를 얻게 되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디자인 공모전인 만큼 디자인과 분들의 노력이 컸고, 디자인 쪽으로는 잘 몰랐던 저였지만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이해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 팀원들과 교수님들이 있었기에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 학기 동안 같이 회의를 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디자인에 대해 조금이나마 배워갈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으며, 사고를 넓힐 수 있는 멋진 경험이 되었습니다. 또한, 직접 참여한 레드닷 갈라쇼 및 시상식에서의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것입니다. 이번 시상식 참여를 통해 앞으로 더 성장해나갈 길은 굉장히 넓다는 것을 느꼈고, 세계 각국의 수상자들의 모습을 보면서 나의 팀인 것처럼 모두를 축하해주고, 같이 기쁨을 나누는 법을 다시 한번 배울 수 있었습니다.

 

김*훈 소감문

20221학기에 아이데이션 융합 실습수업에서 제작된 작품으로 RED DOT AWARD 2022에서 수상하게 되어 베를린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가하게 되었다.

베를린으로 가는 날 전까지 기대 반, 걱정 반이었다.

처음 가는 독일과 큰 시상식에 참가한다는 기대와 너무도 다를 거라고 예상한 문화와 언어의 차이로 인한 걱정이었다. 그렇게 베를린에 도착해서 먼저 시상식에 참가하게 되었다. 시상식에는 많은 나라의 사람들이 모여 진행되었다. 시상식은 예상보다 훨씬 크고 화려하게 진행되었다.

그곳에서 동서대학교 소속으로 단상에 올라가 상을 받은 팀이 정말 멋있어 보였다

첨부파일 1
첨부파일 2
목 록